바로가기 서비스

  • my i web
  • contact us
  • 사이트맵
MJ캠페인
생활관 가이드
| 생활안내 | 생활가이드
생활관 생활에서 알아두셔야 할 것들, 입사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숙지하고 계시면 생활이 더욱 편리해집니다. 생활가이드, 수칙가이드, 상벌점가이드를 통해 생활관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기 바랍니다.
1. 식사는 어떻게 하나요?
  • 각 호실 내에 음료와 과일 등의 보관이 가능토록 작은 냉장고가 비치되어 있으며, 또한 간단한 조리는 4층 간이취사실에 비치된 전자레인지, 토스터 등을 이용하기 바랍니다.
2. 호실 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위해서
  • 호실은 공동으로 여러분들이 생활하는 공간입니다. 깨끗한 생활환경과 위생을 위해서 호실과 화장실은 최소 1주일에 1회씩 청소해주세요.
  • 1층 택배실에서 09:00 ~ 21:00까지 진공청소기 대여가 가능합니다.
  • 면학 분위기 조성과 안락한 취침여건 조성을 위해서 저녁 12시 이후에는 호실 내 소등과 서로 약속된 시간에 취침하고 최대한 룸메이트를 배려하는 자세로 생활합시다.
  • 지금 사용하고 있는 호실은 내 친구, 내 후배가 사용하게 될지도 모를 공간이니 호실 내에 비치된 공용물품과 시설물등을 마음대로 변형하여 사용하시면 안됩니다.
3. 세탁은 어떻게 하나요?
  • 세탁은 지정된 장소인 1층 세탁실을 이용해 주시고, 세탁 시에는 다음 사용자를 위해 세탁이 완료된 후 곧바로 찾아가시기 바랍니다.
  • ※ 세탁실 이용시간 : 06:00 ~ 23:00
4. 인터넷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?
  • 각 방에 설치되어 있는 LAN 포트에 선을 연결하시면 됩니다.
  • 이용료는 무료입니다. 하지만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만큼 용량이 큰 파일의 다운로드는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.
5. 호실 내 전화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?
  • 다른 방 친구와 통화하고 싶을 때는 각 전화기에 부착되어 있는 스티커를 참고하여 호실별 지정 전화번호 뒷자리(4자리)만 누르시면 됩니다.
  • 외부로 전화할 때는 서울 시내와 경기 일부 지역의 경우만 무료입니다. 그 외 사용은 전화료가 부과되오니 이 점 숙지바랍니다.(수신은 전 지역 가능)
6. 위급 상황이나 호실 내 불편사항이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?
  • 위급한 상황 발생 시에는 4층 운영사무실 300-1768 (09:00~01:00), 1층 경비실 300-7624 (01:00~09:00) 로 연락바랍니다.
  • 호실 내 시설 불편사항은 4층 운영사무실에 방문하여 시설불편 관리대장에 기재
7. 출력이나 복사는 어떻게 하나요?
  • 장소 : 생활관 4층 컴온 컴퓨터AS
  • 이용시간 : 08:30 ~ 20:00(평일), 08:30 ~ 15:00(주말), 일요일 휴무
8. 비상약품은 있나요?
  • 평일 오후 9시 이전일 경우, 경상관 1층 보건소를 이용하여 주시고 그 이후 시간에는 운영사무실에 비치되어 있는 가정용 상비약(소화제, 지사제, 해열진통제, 소독약, 일회용밴드 등)을 이용하기 바랍니다.
9. 고민 상담도 받아주나요?
  • 학교 및 생활관에서 일어난 각종 고민과 문제는 2층 상담실과 4층 운영사무실에 언제든 방문하여 편하게 상담 하실 수 있습니다.
10. 우편물은 어떻게 받나요?
  • 일반 우편은 4층 로비에 있는 우편함에서 본인이 직접 수취합니다.
  • 등기우편물, 소포 및 택배는 1층 택배실에서 본인 확인 후 직접 수취합니다.
  • 특히 택배물 중에 상하거나 변질의 여지가 있는 물건 등을 장기간 수령해 가지 않을 시에는 반송하오니 택배 수령을 신속히 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※ 생활관 주소 : (우)120-728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인문생활관 8XXX호 학생이름
11. 공용시설은 어떻게 사용하나요?
  • 2층 세미나실은 09:00~24:00까지 최대 3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. 이용을 원할 시 운영사무실에 방문하여 신청대장 작성과 본인 학생증을 맡기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3층 체력단련실은 10:00~21:00 까지 최대 1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. 이용을 원할 시 운영사무실에 방문하여 신청대장 작성과 본인 학생증을 맡기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.
  • ※ 세미나실과 체력단련실 사용 후 다음 사용자를 위하여 반드시 뒷정리를 부탁드립니다.
12. DVD 대여할 수 있나요?
  • 4층 운영사무실에서 사생들의 여가선용을 위하여 유익한 내용의 DVD를 무상으로 대여해 드립니다.
  • 대여방법 : 운영사무실에서 대장작성과 학생증을 맡긴 후 대여 가능합니다.(1편당 1박 2일, 최대 2개 가능함)
13. 공지사항은 어디서 확인 하나요?
  • 중요한 공지사항은 각 층 게시판, 홈페이지 공지사항, 엘리베이터 게시판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공지사항 게시 후 확인을 하지 않았다면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으니 생활관 이동 시 게시판을 확인하는 습관을 꼭 들이도록 합니다.
14. 벌점을 받으면 어떤 불이익이 있나요?
  • 벌점이 누적되면 강제퇴사를 당할 수 있는 사유가 됩니다.
  • 한 두 번의 실수로 벌점을 부과 받았다면, 생활관 행사참여나 봉사활동을 통하여 벌점을 상쇄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상벌점 사항에 대한 내용은 꼭 한번 정도 정독하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내용을 모른다고 해서 벌점이 부과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.
15. 점호는 왜 하나요?
  • 점호는 통제를 위해서가 아니라 보다 나은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시합니다.
  • 내년에도 후년에도 후배들이 생활해야 하는 곳이므로, 고장 난 곳이나 시설은 없는지 점검도 하고, 생활하는 데 불편함은 없는지 이야기도 듣고 사생들에게 필요한 공지사항도 전달하게 됩니다.
  • 정기점호는 굿나잇 MJ와 Clean MJ를 실시하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이 어려울 경우 사전에 외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임시 및 비상점호는 생활관장의 승인 하에 필요시마다 진행될 수 있습니다.
    여러분들의 안전문제와 연관되는 부분이기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양해바랍니다.
16. 부모님이나 친구가 찾아오면 어떻게 하나요?
  • 생활관에는 외부인이 함부로 출입할 수 없습니다. 그러나 가족, 친지의 방문이나 꼭 필요한 경우에는 필요한 절차를 거쳐 방문을 허용하고 있습니다. (단 숙박 불가)
 
메디캐스트